텔레그램과 연계된 암호화폐 토큰, CEO 파벨 두로프가 27억 달러 손실
뚜루루리
08/26/2024 (Mon) 18:46
No.1133
del
텔레그램과 연계된 암호화폐 토큰, CEO 파벨 두로프가 27억 달러 손실
2024년 8월 26일
텔레그램 공동 창립자 파벨 두로프가 파리에서 구금된 이후 톤코인의 시가총액은 27억 달러를 잃었습니다.
오픈 네트워크(The Open Network)의 토큰인 톤코인(Toncoin)은 파벨 두로프가 텔레그램의 범죄적 사용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혐의로 토요일에 파리 공항에서 구금되었다는 보도 이후 20% 이상 하락했습니다.
오픈 네트워크(TON) 블록체인은 파트너십을 통해 Telegram의 월간 사용자 9억 명에 접근할 수 있으며 앱 내 결제 및 게임과 같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려고 합니다. TON의 부상은 Telegram이 WeChat과 같은 중국 거대 기업 스타일의 "슈퍼 앱"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추측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억만장자 두로프는 또한 텔레그램의 최고경영자입니다. 두바이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디지털 서비스법을 포함한 유럽 법률을 준수하며 두로프는 "숨길 것이 없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헤지펀드 DACM의 공동 창립자인 리차드 갈빈은 두로프의 구금이 텔레그램에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DACM은 2023년 초에 비공개 라운드에서 TON 토큰을 매수했습니다. 그는 주말 시장 반응이 "현재로서는 TON 가격에 이러한 불확실성을 반영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자유언론 토론
정부는 Telegram의 비교적 가벼운 콘텐츠 검열 방식이 범죄를 조장한다고 비난하는 반면, 언론의 자유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이 플랫폼을 공개 토론의 장소로 칭찬합니다. Telegram은 예를 들어 투자 팁을 공유하기 때문에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인기가 있습니다.